SPECIFIC™ 사료는 반려동물 사료 시장에서 가장 저렴한 사료는 아니지만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SPECIFIC™의 사료는 반려견에게 필수적인 영양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렴한 사료의 경우 생산 비용의 절감을 위해 한 번 제조할 때마다 다른 영양소 비율을 가지는 개방형 제조 방식(open formula production)을 사용합니다. 고정식 제조 방식(fixed formula production)을 사용하는 경우, 한 회분마다 동일한 영양소 비율을 가지는 사료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SPECIFIC™은 정형화된 생산 공정으로 일정한 영양소를 가진 사료를 제조하기 위해 더 비싼 고정식 제조 방식(fixed formula production)을 이용하여 사료를 생산합니다.

또한, SPECIFIC™은 최고 품질의 원료를 이용합니다.

반려견이 풀을 먹는 이유에 대한 정확한 근거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반려견의 후각이 매우 발달했다는 널리 알려진 사실에 따라 후각과 관련된 어떠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반려견은 풀을 먹고나서 구토를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풀을 섭취하면 복부에 통증을 유발하여 구토를 한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하지만 풀을 먹는 행위 자체는 반려견에게 해가 되지 않습니다. 풀을 소화할 수 없는 이유인 셀룰로스는 대부분의 경우, 대변을 통해 체외로 배출됩니다.

반려견이 사료를 거부하는 이유로는 복통 및 소화계 문제 발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상이 생겼는지 반려견의 행동 및 대변 상태를 관찰하여 확인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반려견에게 질병이 발생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확실하지 않은 경우 수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반려견이 사료 섭취를 거부하는 데에는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료 거부 원인:

  • 입, 치아 또는 목의 통증
  • 사료 성분 혹은 품질의 변화
  • 잘못 보관된 사료
  • 만약 먹이고 있는 사료의 브랜드가 고정된 레시피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사료 성분이 매번 바뀌어 맛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려견의 후각은 매우 발달되어 있어 산책 시 거리에 떨어진 음식을 찾아 내고 먹게 됩니다. 반려견이 얼마만큼의 음식 부스러기들을 먹는지 보호자는 정확히 알 수 없기 때문에 사료 급여량을 조절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반려견을 위하여 제작된 식품이 가장 안전하기 때문에 사료 외 다른 음식을 먹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책 시 여분의 사료를 준비하여 간식처럼 급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반려견의 일일 급여량을 넘기지 않는 것입니다.

반려견이 실내에서 배변 활동과 관련된 문제를 일으켰다면 수의사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수의사는 반려견의 행동이 질병과 관련된 것인지 아니면 행동 교정이 필요한 것인지 판단할 것입니다. 그리고 원인을 찾아 보호자에게 적절한 해결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질병으로 인한 일으킨 사고라면 반려견은 불편해하고 있을 것입니다.

반려견이 당뇨, 호르몬 및 소화계 문제, 방광 결석 및 요로계 감염 등과 같은 질환을 가진 경우엔 치료가 필요합니다.

다음에서 확인 가능 >>

흔히 생각하는 것과 달리, 강아지의 코로 건강 상태를 알 수는 없습니다. 물론 강아지가 아프고 열이 나면 코가 따뜻할 것입니다. 그러나 코 상태와는 별개로, 반려견은 건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온계로 반려견의 체온을 확인하는 것이 반려견의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반려견은 뛰어난 후각을 이용해 주변 환경을 경험하고 기억합니다. 또한, 후각이 뛰어나기 때문에 강한 냄새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보호자 입장에서는 반려견이 대변을 먹는 것이 안 좋게 보일 것입니다. 반려견이 대변을 먹는 원인에 대해서는 명확히 밝혀진 사실이 없습니다.

일부 사람들의 주장은 특정 영양소의 결핍으로 인한 행동이라는 것이고, 또 다른 주장으로는 다른 강아지의 영역 제한을 위해 주변 환경을 정리하는 자연스러운 행동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반려견이 대변을 먹는 행위는 비정상적인 행동이 아니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보호자에게는 좋게 보이지 않을 뿐입니다.

다른 동물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번식에 대한 본능이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본능이며, 암컷과 수컷의 성 호르몬에 의해 조절됩니다. 자연에서의 강아지는 번식 활동에 제약이 없지만, 반려견의 경우 여러 제약이 발생하게 됩니다.

중성화 수술을 하게 되면 번식에 대한 욕구 및 능력이 없어지게 됩니다. 비도덕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자연스러운 본능을 강제로 제한하는 것보다는 나은 방법입니다. 반려견이 새끼를 가지길 원치 않는 보호자의 경우, 대부분의 수의사는 중성화 수술을 권할 것입니다.

긁는 행동은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하지만 긁는 행동으로 인해 털 빠짐, 붉은 반점, 감염이 발생한 경우엔 살펴보아야 합니다.

피부 간지러움증은 벼룩, 진드기 및 기타 기생충, 박테리아, 효모, 링웜, 식이 알레르기, 꽃가루 또는 집 먼지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간지러움증의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반려견의 상태가 나빠지거나 긁는 행동이 심해질 경우엔 수의사에게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에서 확인 가능 >>

사람과 마찬가지로 반려견도 체중 증가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간단합니다. 반려견이 일일 권장 칼로리/섭취량 이상으로 먹게 된다면, 그만큼이 지방으로 전환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려견에게 체중 감량이 필요하다면, 반대로 하면 됩니다. 즉, 일일 권장 칼로리/섭취량 이하로 사료를 급여하는 것입니다. 축적된 체지방은 점차적으로 연소되어 체중이 감소하게 되고, 반려견은 건강한 몸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처방 사료를 급여하는 것이 가장 쉽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체중 감량 처방 사료는 낮은 칼로리로, 반려견이 배고픔을 느끼지 않고,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중 감량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간식 및 사람이 먹는 음식을 주지 마시고, 운동량을 늘려야 합니다. 위와 같은 건강한 식습관을 따르면, 반려견은 건강한 몸으로 돌아가 더 행복하고 활동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에서 확인 가능 >>

 

반려견에게 최고 품질의 사료를 급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수술을 받았거나 질병이 있는 경우, 더욱 중요합니다. 두 경우 모두 반려견의 식욕을 감소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호성이 높고, 회복에 도움이 될 만한 사료를 급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중 치료를 위해 습식 사료를 급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상온의 물과 습식 사료를 혼합하여 급여하면 기호성이 올라갑니다. 만약 반려견이 직접 사료를 먹기 힘든 경우, 숟가락 혹은 급여용 주사기를 통해 직접 급여해주어야 합니다. 수의사 또는 수의 테크니션이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다음에서 확인 가능 >>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닙니다. 반려견은 매우 유동적인 소화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반려견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잡식성이기 때문에 동물성 식품과 식물성 식품을 모두 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료에 육류가 필수적인 반려묘와 다릅니다.)

식물성 원료로만 구성된 사료이더라도 반려견에게 필수적인 영양분을 모두 함유하고 있다면 급여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동물성 원료는 단백질, 미네랄 및 비타민이 농축되어 있어 에너지를 공급해주고, 사료의 기호성을 높여줍니다. 따라서 동물성 원료가 함유된 사료가 좋습니다.

 

반려견에게 구취가 나면 보호자를 포함한 다른 이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취는 심각한 질병의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입 주위에 감염이 발생하여 구취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구강 내에서는 잇몸, 목 및 치아의 감염, 상처 또는 음식 찌꺼기로 인해 구취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는 위산이나 위 내부의 음식물로 인해 구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취의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반려견의 입술이나 잇몸에 면봉을 문지른 후, 냄새를 맡아 보십시오. 원인이 확실하지 않거나 치료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수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강아지는 잡식성이기 때문에 고양이 사료를 섭취해도 건강상의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양이 사료는 강아지 사료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강아지에게 고양이 사료를 급여하는 경우 과체중의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고양이 사료가 처방식 사료라면, 절대 사료를 공유해서는 안 됩니다.

keyboard_arrow_up